한국AI교육협회, ‘포스트코로나 CEO과정’과 ‘AI CEO과정’ 개설

인공지능(AI)과 AI 관련 교육을 위해 설립된 한국AI교육협회(회장 문형남)가 수개월간 준비 끝에 ‘포스트코로나 최고경영자(CEO)과정 1기’와 ‘AI CEO과정 1기’를 개설하기로 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두 과정을 설계한 문형남 회장은 “세계적인 코로나 팬데믹 전환기와 4차산업혁명 시대에 대처하기 위해서 CEO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포스트코로나’와 ‘AI’를 잘 이해하고 대비하고 활용하는 것”이라고 강조하고, 이를 위해 심혈을 기울여 두 과정을 개설하게 되었다고 설명하였다.

포스트코로나 CEO과정은 “포스트 코로나와 디지털 뉴딜”, “포스트코로나시대: 협업에 길이 있다”, “포스트 코로나 지속가능한 대한민국의 길”, “스피치, 2%만 바꿔도 리더의 영향력이 달라진다”, “포스트 코로나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미래차 산업 평가와 과제”, “포스트 코로나 의료 전망”, “포스트 코로나와 AI, 4차 산업혁명” 등 포스트코로나 관련 8가지 주제에 대해 권호열 원장, 윤은기 회장, 이영한 교수, 신은경 교수, 고문현 교수, 정만기 회장, 강건욱 교수, 문형남 교수 등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AI CEO과정은 “AI의 이해와 활용”, “CEO를 위한 데이터 과학”, “CEO를 위한 자연어처리(NLP)와 기계학습”, “CEO를 위한 이미지처리(CNN)와 딥러닝”, “CEO를 위한 열화상 카메라를 이용한 학습데이터셋 구축 사례”, “CEO를 위한 글로벌  AI 스타트업과 비즈니스 모델”, “CEO를 위한 벤처 사례”, “4차 산업혁명과 AI” 등 AI 관련 8가지 주제에 대해 김진형 교수, 임희석, 교수, 강장묵 교수, 윤영곤 대표 등의 강의가 진행된다.  

문형남 회장은 “CEO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교육을 받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한다. 또한 “관련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로 강사진을 구성하였으며, CEO들이 최소의 부담으로 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설계했다”고 말한다. 또한 ”이 과정을 통해 CEO들이 서로 협업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겠다“고 한다.   

이번 교육은 한국AI교육협회 주최, 웹발전연구소 주관, (사)지속가능과학회·(사)창직교육협회·메싸하브루타연구소 후원으로 진행된다. 이번 두 과정은 4월 7일부터 6월 9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에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 과정을 기획·주최한 한국AI교육협회측은 과정 운영은 주관기관인 웹발전연구소가 맡으며, 내용 문의와 접수는 웹발전연구소로 하면 된다고 밝혔다.   

민두기 기자 ebi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