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메신저에 ‘그룹 화상 통화’ 기능 도입

%ec%9d%b4%eb%af%b8%ec%a7%80-%ed%8e%98%ec%9d%b4%ec%8a%a4%eb%b6%81-%eb%a9%94%ec%8b%a0%ec%a0%80-%ea%b7%b8%eb%a3%b9-%ec%98%81%ec%83%81-%ed%86%b5%ed%99%94

페이스북이 메신저에 ‘그룹 영상 통화’를 도입한다. 이름 그대로 같은 채팅 그룹에 속한 사람들끼리 서로 영상 통화를 즐길 수 있는 기능이다.
 
페이스북 메신저의 그룹 영상 통화는 최대 6개의 분할 화면을 통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최대 50명까지 대화에 참여해 실시간으로 통화 내용을 들으며 음성, 문자, 스티커, 이모티콘, GIF 이미지 등을 주고받을 수 있어 각자 다른 곳에서 마치 한 자리에 모인 것처럼 생생하고 친밀하게 대화를 나눌 수 있다.
 
해당 기능은 그룹 채팅방 우측 상단에 있는 캠코더 아이콘을 눌러 사용할 수 있다. 버튼이 활성화되면 약 3초 후 그룹 내 모든 사람들에게 영상 통화에 대한 알림이 전송돼 각자 수락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그룹 영상 통화를 시작한 이후에는 초대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언제든지 알림을 보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 또한 가능하다. 아울러, 메신저 창에 나타난 영상에 마스크와 같은 특수 효과를 적용, 간편하게 재미있는 대화 분위기를 만들 수 있다.
 
당장 모든 사용자가 그룹 영상 통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기기별, OS 버전별 등 다양한 조건에 따라 점진적으로 적용되고 있어 수일 안에 모든 iOS 및 안드로이드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민두기 기자  ebiz@itnews.or.kr]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