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리존 터보백신, KISA ‘우수 백신 프로그램’ 선정

에브리존(홍승균 대표, www.everyzone.com) 터보백신 라이트와 터보백신 인터넷시큐리티가 ‘우수 백신 프로그램’으로 선정되었다. ‘우수 백신 프로그램’은 매년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백신 실태조사를 통해서 선정한다.
 
이번에는 국내에서 개발·판매되고 있는 161종(61개사)의 백신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금번 실태조사에서 3,000개 악성코드 샘플 중 치료율 2/3이상, 필수 항목 준수 여부 등 우수 프로그램 선정기준에 따라 PC용 우수 백신 프로그램 8개사 10종을 선정했다.

PC용 우수 백신프로그램 (8개사 10종)

프로그램명

업체명

유/무료

내주치의 닥터

KT

무료

네이버 백신

NHN

무료

바이로봇 Internet Security 2011

하우리

유료

알약

이스트소프트

무료

터보백신 라이트

에브리존

무료

터보백신 인터넷 시큐리티

유료

nProtect AVS 3.0

잉카인터넷

유료

TC스파이닥터

프리아이커뮤니케이션

유료

V3 365 클리닉

안랩

유료

V3 Lite

무료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결과 자료


 
에브리존에서 자체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는 터보백신 라이트와 터보백신 인터넷 시큐리티는 듀얼 엔진으로 구성되어 강력한 탐지력과 가벼운 성능을 자랑하는 백신 프로그램이다.

1994년부터 개발하여 공급해온 터보백신은 국내 바이러스는 물론 해외 바이러스까지 방어가 가능한 백신 프로그램으로, 최근에는 여러 병원에 공급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롯데피에스넷 ATM 전용 백신으로도 공급이 되었다.
 
김준영 팀장은 “에브리존 터보백신은 단순한 백신 SW 제공이 아닌, 고객 환경에 맞는 백신을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특히 백신 SW는 기업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본적인 프로그램인 만큼 많은 대부분의 기업들이 사용하고 있어, 터보백신은 지속적인 미팅을 통해 기업의 전산 환경을 파악하고, 내부 프로그램들과 충돌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제안해 전산 담당자들이 겪고 있는 문제들을 함께 해결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임정호 기자  art@it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