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신규 직업 ‘아란’ 효과 톡톡..동접 20만 돌파

by 임정호 2009-07-15 16:05:10


넥슨의 메이플스토리가 최근 선보인 신규 직업 ‘아란’의 업데이트 효과를 업고 다시 상승세를 타고 있다.
 
메이플스토리는 지난 7월 9일 진행됐던 아란 업데이트 직후인 첫 주말 동안 최고 동시 접속자수 20만 명을 기록하고, 주요 포털 사이트의 게임 검색어 순위 1위에 등극하는 등 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메이플스토리는 2007년 해적을 출시하며 최고 동시접속자수 24만 명을, 그리고 지난 해 시그너스 기사단을 공개하며 역대 최고 동시접속자수인 25만을 기록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 때마다 많은 유저들의 이목을 집중시켜 왔다.
 
넥슨은 현재 메이플스토리에서 진행 중인 대규모 이벤트 외에도, 방학이식작하는 첫 주인 7월 18일 ‘빅토리 메이플’ 작가 ‘싸비’가 함께 게임 내 최초로 진행되는 생방송 ‘아란 이것이 알고싶다!’를 진행하고, ‘아란 PC방 데이’ 등의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에 있어, 업데이트 직후 계속되는 상승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메이플스토리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강대현 실장은 “아란은 성수기인 여름방학 시즌 전에 진행된 업데이트임에도 불구하고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며, “이후 시즌적 이슈 및 다양한 프로모션 등에 탄력 받아 역대 최고 기록도 노려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KEY MESSAGE

미드저니 훈련에 아티스트 1만6천명 리스트 존재

이미지 생성 AI 미드저니(Midjourney)의 학습에 사용된 것으로 추정되는..

AI가 10초 음성으로 당뇨병 진단…”정확도 86% 이상”

스마트폰에 녹음된 10초 정도의 목소리만으로 제2형 당뇨병 여부를..

“코로나 후유증 세로토닌 고갈과 관련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후유증 '롱 코로나'(Long COVID)가 세로토닌..

소행성 ‘베누’에 생명체 위한 물·탄소 존재

미국 항공우주국(NASA) 탐사선이 회수한 소행성 ‘베누(Bennu)’ 샘플에서 생명체에..

“집 없으면 흡연, 비만보다 빨리 늙는다”

임대주택 거주자가 자가 소유자보다 생물학적 노화가 더 빠르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