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넛 지능형 정보수집기 WISE IF, Good Software 인증 획득

by 김종범 2009-06-30 14:37:00

와이즈넛이 자사의 지능형 정보수집솔루션 WISE IF(Information Finder) V1.0이 GS(Good Software) 인증(인증번호 09-0107)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와이즈넛의 지능형 정보수집솔루션 WISE IF는 지능적인 정보수집을 위한 고객 맞춤형 정보수집기로써 인터넷 상의 방대한 정보 중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만을 자동으로 추출해 주는 솔루션이다.

지난 2002년 국내 처음으로 정보수집솔루션 WISE CIMS(와이즈심스)를 출시한 와이즈넛은 매년 제품 업그레이드를 통해 지금의 WISE IF를 개발했다.

WISE CIMS에서 출발해 한층 발전된 WISE IF는 수집 등록 마법사를 통해 사용자의 편리성을 강화하였으며, 인증페이지 및 첨부파일, 이미지, 댓글, 팝업페이지 등 다양한 웹페이지의 수집이 가능해졌다. 또한 다국어를 지원하고 있으며, 패턴기반 데이터 필터, 중복 필터 등 필터링 기능도 강화하였다. 특히 관리의 용이성을 위해 관리 기능을 자동화하였으며, 레포팅 기능, 통계 및 데이터 조회, 정보원 분류 및 정보원 변경 시 알림 기능 등을 추가하였다.

WISE IF는 이미 한국정보문화원, 통계청, 특허기술거래소, 한국관광공사, 통일부, 서울시청, 포스코건설 등 130여 개가 넘는 주요 기관 및 기업에 공급하고 있으며, 지난 2006년에는 미국 최대 IT 기업 마이크로소프트와 최대 뉴스 매체사 NBC의 합작회사인 MSNBC에 관련 솔루션을 성공리에 공급하면서 기술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기도 했다.

이와 더불어 이번 GS인증은 기존 패키징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 올림으로써 정보수집엔진에 대한 관리의 어려움을 극복하여 운영 및 관리의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와이즈넛 연구소의 윤여걸 CTO는 "IT의 급속한 발달로 무수한 정보에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지만, 방대한 정보 속에 불필요한 데이터의 범람으로 정확한 정보를 찾기는 여전히 쉽지 않다”고 전하며, “WISE IF가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는데 앞장 설 것”이라고 밝혔다.

KEY MESSAGE

미드저니 훈련에 아티스트 1만6천명 리스트 존재

이미지 생성 AI 미드저니(Midjourney)의 학습에 사용된 것으로 추정되는..

AI가 10초 음성으로 당뇨병 진단…”정확도 86% 이상”

스마트폰에 녹음된 10초 정도의 목소리만으로 제2형 당뇨병 여부를..

“코로나 후유증 세로토닌 고갈과 관련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후유증 '롱 코로나'(Long COVID)가 세로토닌..

소행성 ‘베누’에 생명체 위한 물·탄소 존재

미국 항공우주국(NASA) 탐사선이 회수한 소행성 ‘베누(Bennu)’ 샘플에서 생명체에..

“집 없으면 흡연, 비만보다 빨리 늙는다”

임대주택 거주자가 자가 소유자보다 생물학적 노화가 더 빠르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