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창업, 30대 남성이 이끈다...웹솔루션 개발업체 랭크업 조사

by 유재환 2009-05-11 19:07:05

인터넷창업은 30대 남성이 주류를 이루는 것으로 나타났다.

웹솔루션 개발업체 랭크업(rankup.co.kr)에 따르면 2008년 7월부터 올해 4월까지 랭크업 솔루션을 이용해 사이트를 개설한 이용자들을 분석한 결과 30대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그 다음으로는 40대가 가장 많았으며 30∼40대가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80%이다.

가장 많은 사업유형은 개인사업자로서 전체 사업자중 80%를 차지했다. 나머지 20%는 법인과 순수 개인이다. 여성 사업자가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5%에 그쳤다.

랭크업은 구인구직솔루션, 부동산중개사이트, 컨텐츠몰, 생활정보 솔루션 등 자체 개발한 24개의 웹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웹프로그램이나 웹디자인 지식이 부족한 고객도 손쉽고 빠르게 인터넷사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서비스를 하고 있다.

랭크업 측은 일반적인 기능성 홈페이지를 제작하려면 홈페이지제작업체를 통해 최소 수백만 원에서 수천만 원의 비용과 최소 3개월에서 6개월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지만, 랭크업 솔루션을 이용하면 100∼200만원의 비용으로 하루 만에 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다고 밝혔다.

KEY MESSAGE

미드저니 훈련에 아티스트 1만6천명 리스트 존재

이미지 생성 AI 미드저니(Midjourney)의 학습에 사용된 것으로 추정되는..

AI가 10초 음성으로 당뇨병 진단…”정확도 86% 이상”

스마트폰에 녹음된 10초 정도의 목소리만으로 제2형 당뇨병 여부를..

“코로나 후유증 세로토닌 고갈과 관련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후유증 '롱 코로나'(Long COVID)가 세로토닌..

소행성 ‘베누’에 생명체 위한 물·탄소 존재

미국 항공우주국(NASA) 탐사선이 회수한 소행성 ‘베누(Bennu)’ 샘플에서 생명체에..

“집 없으면 흡연, 비만보다 빨리 늙는다”

임대주택 거주자가 자가 소유자보다 생물학적 노화가 더 빠르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