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와이즈넛, '디지털 PR/마케팅 커뮤니케이션 2009 포럼' 성황리에 개최

by 김종범 2009-03-11 01:08:55

검색 전문기업 코리아와이즈넛(대표 박재호, http://www.wisenut.co.kr)의 주최로 진행된 ‘디지털 PR/마케팅 커뮤니케이션 2009 포럼’이 지난 3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됐다. 이번 포럼은 기업, 홍보대행사, 컨설팅 및 리서치기관, 대학, 일반인 등 각계에 걸쳐 블로그,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 검색 엔진 등 새로운 소셜미디어를 통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에 관심을 갖고 있는 관련 업계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고객2.0 시대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략'이라는 주제 아래 5가지 세션과 토론으로 진행된 행사는 서강대학교 신호창 교수의 키노트 발표를 시작으로 진행되었다. 신교수는 “광고계가 효과 증명에 실패했다. 그렇다면 PR은 어떻게 효과를 증명할 것인가?”라며, “PR 2.0시대에는 지식(Knowledge) 기반의 전략이 있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버즈인사이트의 박영진 차장(고객 의견 진단 방법과 활용 방안-인터넷을 중심으로), 에델만코리아의 강함수 이사(기업 커뮤니케이션 2.0), 제일기획 손광섭 팀장(디지털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성공 사례), 에델만코리아 이중대 이사(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방안)의 발표가 차례로 이어졌다.

이번 포럼에서는 블로그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에서 고객의 의견을 어떻게 듣고 이를 어떻게 분석할 것인지, 변화된 미디어 환경 속에서 새로운 방식의 소통을 원하는 고객들과 효율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하기 위해 어떤 기업조직의 변화가 필요한지에 대한 내용 발표와 함께 이와 관련된 깊이 있는 논의가 이어져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코리아와이즈넛 박재호 대표는 “인터넷에서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 수집을 통해 고객의 요구 및 변화에 맞춰 정보를 단순 키워드 분석이 아닌 다각적인 패턴 분석을 통해 인터넷상 고객의 의견을 보다 정확하게 읽어낼 수 있다”고 전하며, “이번에 새롭게 런칭한 버즈인사이트(http://www.buzzinsight.net)를 통해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전략은 물론 마케팅에 있어서 의미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자체 검색 기반 기술을 이용해 다양한 시도를 계속하고 있는 검색 기술 대표기업 코리아와이즈넛이 다음에는 또 어떤 행보를 보일지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KEY MESSAGE

미드저니 훈련에 아티스트 1만6천명 리스트 존재

이미지 생성 AI 미드저니(Midjourney)의 학습에 사용된 것으로 추정되는..

AI가 10초 음성으로 당뇨병 진단…”정확도 86% 이상”

스마트폰에 녹음된 10초 정도의 목소리만으로 제2형 당뇨병 여부를..

“코로나 후유증 세로토닌 고갈과 관련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후유증 '롱 코로나'(Long COVID)가 세로토닌..

소행성 ‘베누’에 생명체 위한 물·탄소 존재

미국 항공우주국(NASA) 탐사선이 회수한 소행성 ‘베누(Bennu)’ 샘플에서 생명체에..

“집 없으면 흡연, 비만보다 빨리 늙는다”

임대주택 거주자가 자가 소유자보다 생물학적 노화가 더 빠르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