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의 게임 장면 ‘스크린샷 카툰’ 서적 ‘빅토리메이플(넥슨) 2권’ 출시

by 김경석 2009-02-18 01:45:54

넥슨(대표 권준모 강신철)은 오늘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게임 장면을 활용해 제작한 ‘스크린샷 카툰’ 서적 ‘빅토리메이플(넥슨) 2권’을 출시한다.

지난 해 12월, 1권이 출간된 이후 2개월 만에 발매되는 빅토리메이플 2권은 주인공들 간의 갈등이 심화되는 과정을 담고 있으며, 1권에서 실마리를 제공했던 이야기들의 비밀도 공개된다. 또한 독자들의 다양한 즐거움을 위한 미니잡지 ‘주니어메이플’, ‘메이플스토리 시그너스 기사단 스티커’, 엽서이벤트 등의 부록도 수록돼있다.

특히, 주니어메이플(Jr. Maple)은 메이플스토리 개발자 및 운영자의 인터뷰, 게임 업데이트 내용, 별자리 등 알찬 볼거리를 수록한 미니 잡지로, 이후에도 빅토리메이플과 함께 지속적으로 연재될 계획이며, 3권부터는 독자들이 직접 취재한 내용을 다루는 ‘독자특파원’이라는 코너도 신설할 예정이다.

넥슨은 빅토리메이플 2권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하는데, 오는 2월 28일까지 메이플스토리 홈페이지에서 빅토리메이플 2권과 관련된 퀴즈의 정답을 맞히면 추첨을 통해 메이플스토리 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한, 오늘부터 2월 28일까지 온라인서점 예스24에서 빅토리메이플 2권을 구입한 독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메이플스토리 자전거’, ‘메이플스토리 피규어’ 등의 캐릭터 상품을 선물한다.

넥슨 컨텐츠사업팀 이성학 팀장은 “웹툰으로 출발한 빅토리메이플은 이미 온라인 상에서 2년 넘게 평균 조회수 12~50만을 기록한 바 있는 검증된 콘텐츠”라며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다양한 볼거리, 그리고 스크린샷 카툰이라는 참신한 시도로 서적 업계의 돌풍을 일으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빅토리메이플의 작가 양정미(게임 캐릭터명: 싸비) 씨는 2003년 온라인 게임웹진에 '싸비의 메이플 기행'이라는 글을 연재한 것을 시작으로 150만 부 이상 판매된 ‘메이플스토리 공식 가이드북'을 집필하기도 했으며, 메이플스토리 최대 팬사이트 ‘인소야닷컴’에서 유저들을 대상으로 한 라디오 진행을 하는 등 메이플스토리 계의 팔방미녀로 활동하고 있다.

KEY MESSAGE

미드저니 훈련에 아티스트 1만6천명 리스트 존재

이미지 생성 AI 미드저니(Midjourney)의 학습에 사용된 것으로 추정되는..

AI가 10초 음성으로 당뇨병 진단…”정확도 86% 이상”

스마트폰에 녹음된 10초 정도의 목소리만으로 제2형 당뇨병 여부를..

“코로나 후유증 세로토닌 고갈과 관련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후유증 '롱 코로나'(Long COVID)가 세로토닌..

소행성 ‘베누’에 생명체 위한 물·탄소 존재

미국 항공우주국(NASA) 탐사선이 회수한 소행성 ‘베누(Bennu)’ 샘플에서 생명체에..

“집 없으면 흡연, 비만보다 빨리 늙는다”

임대주택 거주자가 자가 소유자보다 생물학적 노화가 더 빠르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