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대, ‘웹의 미래’, ‘미래학’, ‘지속가능과학’에 특화한 석사과정 학생 모집

by 이강민 2010-11-16 16:23:03

정부가 ‘저탄소 녹색성장’을 중요한 정책 방향으로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숙명여대가 국내최초로 글로벌 트렌드와 정부 정책에 발맞춰 녹색성장과 지속가능과학 및 웹의 미래와 미래학에 특화한 석사과정을 운영하기로 결정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속가능과학과 녹색성장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미국을 비롯한 선진국은 물론 대부분의 국가들이 큰 관심을 갖는 분야이다. 이에 따라 정부 기관 및 민간기업 등에서는 지속가능과학과 녹색성장 관련 전문가 수요가 많은데, 전문인력이 많이 부족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관련 내용을 부분적으로 교육하는 단기 과정들은 생겨나고 있는 가운데, 숙명여대에서는 정책․산업대학원 e비즈니스 전공 석사과정에 관련 과목을 개설해 종합적으로 웹의 미래를 중심으로 한 미래학과 지속가능과학, 녹색비즈니스를 전문적으로 교육하기로 해서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웹비즈니스와 녹색비즈니스 분야 최고 전문가로 손꼽히는 숙명여대 정책․산업대학원 문형남 주임교수와 차원용 겸임교수는 녹색비즈니스 관련해 가장 방대한 내용을 담고 있는 ‘한국을 먹여 살릴 녹색융합비즈니스’(대표 저자: 차원용, 지도교수 저자: 문형남)라는 전문 서적을 펴내기도 했다. 정부는 녹색성장을 추구하는 동시에 지속가능과학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이같은 정부정책에 부응하여 숙명여대 정책․산업대학원은 녹색산업 전반에 대한 교육과 지속가능과학과 웹의 미래 및 미래학에 대해서도 전문적으로 교육할 예정이다.

숙명여대 정책․산업대학원 e비즈니스전공(www.ubiztop.org)은 지속가능과학회의 지원을 받아 지속가능과학 및 녹색성장과 관련된 녹색비즈니스, 웹의 미래, 미래학 등에 특성화하기로 하고 내년 3월에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웹의 미래’․‘미래학’․‘지속가능과학’․‘녹색비즈니스 등 지속가능과학과 녹생성장 관련 과목을 석사과정 정규과목으로 개설하기로 했으며, 이 달 12일부터 19일까지 석사과정 남녀 신입생을 모집한다(온라인 접수: gss.sookmyung.ac.kr). 숙명여대에서는 우선 정책․산업대학원 e비즈니스전공에 관련 과목 개설을 확대하기로 했다.

숙명여대는 정부 지원을 받아 웹 접근성과 웹의 미래 등에 대해 연구하고 컨설팅하는 웹발전연구소(www.roadweb.org)를 설립하여 기술보증기금으로터 벤처기업 인증을 받았으며, 대학원에 입학할 경우 웹발전연구소 연구원으로 활동할 수 있는 혜택을 부여한다.


KEY MESSAGE

미드저니 훈련에 아티스트 1만6천명 리스트 존재

이미지 생성 AI 미드저니(Midjourney)의 학습에 사용된 것으로 추정되는..

AI가 10초 음성으로 당뇨병 진단…”정확도 86% 이상”

스마트폰에 녹음된 10초 정도의 목소리만으로 제2형 당뇨병 여부를..

“코로나 후유증 세로토닌 고갈과 관련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후유증 '롱 코로나'(Long COVID)가 세로토닌..

소행성 ‘베누’에 생명체 위한 물·탄소 존재

미국 항공우주국(NASA) 탐사선이 회수한 소행성 ‘베누(Bennu)’ 샘플에서 생명체에..

“집 없으면 흡연, 비만보다 빨리 늙는다”

임대주택 거주자가 자가 소유자보다 생물학적 노화가 더 빠르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