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3개월간 300명에게 웹표준 무료 교육

by 임정호 2010-08-30 13:35:35

행정안전부는 최근 두 차례에 걸쳐 웹표준교육심의위원회를 열고 ‘행안분야 전자정부 웹표준화 및 장애인 접근성 강화사업’의 일환으로 300명에게 웹표준 교육을 무료로 실시하기로 했다.

1차 웹표준교육심의위원회에서는 숙명여자대학교 정책․산업대학원 문형남 교수(한국웹접근성인증위원회 위원장 겸 웹발전연구소 대표)를 위원장으로 선임하였으며, 2차 심의위원회에서는 교육 과정과 일정 등을 확정했다. 향후 심의위원회에서는 개발되는 교재에 대한 심의 등을 하게 된다.

지난 주에 열린 제2차 웹표준교육심의위원회에서는 웹표준 일반과정(5일/40시간)과 웹표준 전문과정(10일/80시간)에 대한 커리큘럼 및 교육 일정 등을 확정하였다. 이번 웹표준 교육은 대졸 미취업자와 중소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8월 30일부터 11월말까지 3개월간 진행되며, 일반과정은 5회, 전문과정은 8회 실시된다.

교육비는 국비로 지원되며 참가자는 전액 무료로 교육을 받게 된다. 웹표준교육심의위원회 문형남 위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대졸 미취업자에게 취업 기회가 확대됨과 동시에 웹 개발 중소기업에게는 웹표준 기술 향상을 통한 경쟁력 강화와 매출 증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웹표준 일반과정은 전자정부 사업과 웹호환성의 이해, CSS 웹표준 스타일 활용, 웹표준을 고려한 스크립팅, 웹표준 사이트 제작 실습 등으로 구성된다. 웹표준 전문과정은 일반과정에 모바일웹 표준, 모바일웹 개발, 모바일 웹사이트 테스트 및 배포 등에 대한 내용이 추가된다.

이번 교육은 (주)마중물교육 IT인재개발원에서 시행하며, 자세한 교육 일정과 교육 내용 문의 및 참가 신청은 전화(02-866-4961~2)로 하면 된다.


KEY MESSAGE

미드저니 훈련에 아티스트 1만6천명 리스트 존재

이미지 생성 AI 미드저니(Midjourney)의 학습에 사용된 것으로 추정되는..

AI가 10초 음성으로 당뇨병 진단…”정확도 86% 이상”

스마트폰에 녹음된 10초 정도의 목소리만으로 제2형 당뇨병 여부를..

“코로나 후유증 세로토닌 고갈과 관련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후유증 '롱 코로나'(Long COVID)가 세로토닌..

소행성 ‘베누’에 생명체 위한 물·탄소 존재

미국 항공우주국(NASA) 탐사선이 회수한 소행성 ‘베누(Bennu)’ 샘플에서 생명체에..

“집 없으면 흡연, 비만보다 빨리 늙는다”

임대주택 거주자가 자가 소유자보다 생물학적 노화가 더 빠르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