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엔지잡-한국산업인력공단, 해외 취업지원 위해 손잡다
by 유재환 2010-05-16 12:36:00

이엔지잡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유재섭)과 정부의 ‘글로벌 청년리더 10만명 양성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해외취업정보 공유 등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제휴에 따라 이엔지잡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운영하는 해외취업알선사이트 월드잡(www.worldjob.or.kr)에 기계, 전기, 전자, IT, 설계, 생산, 연구개발, 품질관리, 기술영업, CAD/CAM 등 공학계 기술관련분야의 엔지니어 전문 채용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한국산업인력공단도 월드잡의 전문 채용 콘텐츠를 이엔지잡에 제공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상호 배너교환과 건설채용정보 공유 외에도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한 관련정보 및 자료를 공유하기로 했다. 또 사업의 효율적인 수행을 위해 협조가 필요한 사항은 수시로 협의할 예정이다.
한국산업인력공단 김남일 국제인력본부장은 “윈-윈(win-win)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시너지효과를 높이자"고 의지를 밝혔다. 이엔지잡 유종욱 이사도 "공단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기술 전문인력의 원활한 해외진출에 기여 하겠다”고 말했다.
이엔지잡은 자사에 등록된 특화 채용정보의 노출을 강화하고,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주요 포털 및 전문기관과의 업무제휴를 적극적으로 추진해왔다. 한국산업인력공단 외에도 노동부(잡넷), 경총, 파인드잡, 가로수닷컴, 인크루트, 리크루트, 스카우트, 사람인, 건설워커, 월간리크루트(잡지), 해병대전략캠프 등을 제휴채널로 확보하고 있다.
공단에서 운영하는 월드잡은 대표적인 공기관 취업사이트로서 1998년부터 청년실업을 해소하기 위하여 간호사, IT전문인력, 항공승무원, 중국비즈니스전문가 등 해외구인 수요에 적합한 직종에 대한 해외취업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