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HDS, AWS에 망연계 솔루션 등록

현대HDS가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켓플레이스에 망연계솔루션(reversWall-MDS)을 등록, 서비스를 본격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가 국내에 진출한 이후, 망연계솔루션 최초로 등록된 사례다.

AWS 마켓플레이스 망연계솔루션 reversWall-MDS [현대HDS 제공]

이번에 등록한 망연계솔루션은 시큐에버의 제품으로 메가존클라우드(대표이사 이주완)를 통해 등록했다.

이번 AWS 마켓플레이스에 등록된 망연계솔루션은, BYOL(Bring Your Own License) 형태로 제공된다. AWS 이용자는 EC2 인스턴스에 AMI를 설치하고, 현대HDS로부터 서비스 및 구축 라이선스를 구입하면 된다. 해당 서비스는 AWS IaaS 상에서 구동되며, 업체로부터 기술지원을 받을 수 있다.

AWS에 등록된 ‘reverseWall-MDS’는 내부 망과 외부 망간의 네트워크 경로가 차단된 환경에서 내부망 시스템과 외무망 시스템 간의 보안이 확보된 파일 중계 및 스트리밍 중계를 위한 망간 자료 전송 보안 솔루션이다.

현대HDS 권정균 상무는 “최근 기업 자체 인프라를 클라우드에서 운영을 도입/검토하는 고객들이 증가함에 따라 망연계 솔루션 도입을 통해 기술 및 비용측면에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AWS를 시작으로 Microsoft Azure, 더존 등 유수의 클라우드 제공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안정적인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임정호 기자 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