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epBrain Chain의 전략적 투자 받은 EtainPower

오늘날 대부분 에너지자원은 석탄, 석유 그리고 천연가스와 같은 화석 연료다. 이 자원들은 공해를 만들며 환경을 훼손시키고 인간의 건강에 위협을 가한다. 

재생가능에너지를 개발하고 화석 연료에 대한 의존도를 감소하는 것은 국제적으로 합의되었다. 전 세계 많은 나라는 그들의 에너지 전략에서 재생가능에너지 개발을 중요한 부분으로 여기고 있다.  

DeepBrain Chian의 전략적 투자를 받은 프로젝트인 Etainpower는 전통적으로 집중된 전력산업의 혁신에 몰두하고 전기 배전업체뿐만 아니라 재생가능한 에너지의 생산자, 투자자 그리고 소비자를 연결하여 전 세계 재생가능한 에너지 프로젝트의 증진을 위한 스마트 거래, 유통 그리고 자산 관리를 달성하는 것에 열중한다. 

DeepBrain Chain의 종합적인 AI 지원으로 현재의 재생에너지 시장을 근본적으로 바꿀 것이며 이 시장에 새 생명을 불어넣을 것이다.  

신재생에너지 산업의 문제점

중앙정부의 재생에너지 개발 격려에도 불구하고 회사들은 거액의 초기자본 투자가 필요하고 원가 보상 기간이 길어지기 때문에 자금 확보에 어려움을 갖는다. 그들은 정부의 보조금과 정책 은행 대출에 의존할 수밖에 없다. 정부가 재생에너지 관련 보조금을 줄였을 때, 자본의 조달은 프로젝트의 사활이 걸린 문제가 된다. 반면 투자 의도와 능력을 갖춘 투자자들은 대개 믿을 만한 투자 채널을 찾지 못한다.
 
인프라는 또 다른 문제다. 에너지 인프라는 시급히 개선해야 한다. 만약 그것이 발생 가능한 충격을 흡수하려 한다면 그리드에 연결되는 많은 양의 재생에너지가 그리드의 안정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더욱이 어떤 섬들은 자연적으로 풍부한 재생에너지 자원을 지녔음에도 불구하고 지질학적 그리고 경제적 제약으로 화석 연료만 사용할 수 있다. 도시 복잡성의 출현은 그리드의 관리와 작업에 있어 새로운 도전들을 제기한다. 

EtainPower-AI로 작동하는 에너지 생태계의 해결책 

EtainPower는 DeepBrain Chain의 분산적 AI 컴퓨팅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 에너지 거래 플랫폼이다. EtainPower는 에너지를 토큰화하기 위해 블록체인과 스마트 거래를 사용한다. 지속가능 에너지 프로젝트가 자금 조달을 받는 방법과 그것의 거래와 유통 모델을 바꾼다. 

DeepBrain Chain은 블록체인으로 움직이는 세계 처음이자 유일한 AI 컴퓨팅 플랫폼이다. 이것은 ‘컴퓨팅 파워 비용’과 ‘데이터 프라이버시’라는 AI 산업의 2가지 취약점을 해결한다. 

EtainPower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재생가능한 에너지의 생산자들이 겪는 자금 조달의 어려움을 돕는다. 전 세계 투자자들이 양질의 프로젝트를 알고 투자할 수 있게 플랫폼을 제공한다. 스마트그리드 기술을 통해 전기 배전업체(그리드 오퍼레이터), 전력업체 그리고 사용자들을 위한 부가가치를 창출한다. 

EtainPower는 에너지를 토큰화하며 2가지 종류의 토큰들을 발행한다. EPR은 투자자들이 프로젝트 작업을 즐길 수 있는 플랫폼 토큰이며, PPS는 프로젝트 투자와 플랫폼에서의 소비를 위해 사용할 수 있는 프로젝트 토큰이다. EPR은 PPS 구매를 위해 사용할 수 있으며, EPR 보유자들은 수익 과정의 배분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익도 누릴 수 있다. 

IT뉴스 / 이새잎 기자  ebi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