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창의인성 캠프 스쿨’, 4차산업혁명시대는 ‘어린이’가 주인공이다!

- 5월 5일 어린이날에 로봇&코딩, 드론 조종체험, 3D프린터, VR 등 체험 프로그램 캠프

어린이 수십 명이 5월 5일 어린이날에 로봇&코딩, 드론 조종체험, 3D프린터, VR 콘텐츠 등을 직접 체험하기 위해 지리산으로 떠난다.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회장 안종배), 국제미래학회(회장 이남식)와 스쿨itv(대표 장현덕)은 공동으로 어린이들이 4차산업혁명을 대비케 하는 교육 프로그램인 '미래창의인성 캠프 스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로봇&코딩, 드론 조종체험, 3D프린터, VR 콘텐츠 등을 직접 체험하며 4차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토록 하기 위해 어린이날 5월 5일에서 5월 6일 1박2일 과정으로 남원 지리산유스캠프(여성가족부 청소년수련시설 최우수 선정)에서 진행한다. 

이번 캠프의 목적은 4차산업혁명에 대비한 단계적인 학습과정을 통해서 창작·응용이 가능한 교구와 교재를 활용해 초·중등학생 스스로 창의활동에 참여하는 메이커교육(이해, 조립⦁활용+코딩)의 저변 확대 기반 구축 및 상상력을 실질적으로 체험해 보는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체험 중심 융합통합형(STEAM,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s, Mathematics) 교육 방식을 통한 창의 융합적 역량을 함양하고, 단체 및 팀별 활동을 통해서 창의 인성 함양 및 리더십과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킴을 캠프의 목적으로 하고 있다. 

아울러 캠프 활동과 결과물을 심사해 '베스트 창의 인성 클린콘텐츠 어워드' 수상자를 선발 해 미래창의인성 활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한다. 시상은 7월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이번 캠프에는 특별히 국제미래학회 원장인 안종배 한세대 교수(클린콘텐츠국민운본부 회장)의 4차산업혁명시대 창의인성 주제 특강도 진행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스쿨itv 홈페이지(www.schoolitv.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 (02-811-0888) 또는 이메일(hyun@schooli.kr)을 통해 문의 및 신청 할 수 있다.

 

[임정호 기자  art@it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