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에 관심있는 중고교 여학생 다 모여라!

[IT News 임정호 기자, art@itnews.or.kr]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중고교 여학생을 위한 ‘여학생 공학주간(Girls Engineering Week, 이하 GEW)’ 행사가 7월 23일부터 일주일간 전국 16개 도시에서  개최된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이혜숙, www.wiset.re.kr 이하 WISET)가 주최하고, 16개 WISET 지역사업단이 공동주관하며,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연구재단이 후원하는 이 행사는 여학생의 공학분야 진학을 촉진하고, 다양한 공학 체험 활동 및 선배 여성공학인과의 멘토링을 통해 공학의 무한한 가능성과 미래를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GEW 행사 지역별 프로그램

△서울=초청특강 및 Hands on Activity(26일, 홍익대 및 덕성여대) △경기=입학사정관 특강 및 전공박람회, F1자동차 경주대회(26일, 성균관대)

△인천=희망 전공 맞춤형 미리가는 연구실 및 선배와의 만남(25일, 인하대) 
△충청권=과학 퍼포먼스 및 공학체험활동(26일, 충남대) 
△광주=초청특강 및 Hands on Activity(23일, 전남대)
△전남=공학토크콘서트 및 창의공학스쿨(23일, 목포대) 
△전북=학부모 대상 특강 및 Lab Tour(23일, 군산대) 
△제주=공학체험활동 및 전공실험실습(26일, 제주대) 
△대구=초청강연 및 공학전공탐방(23일 경북대, 25일 계명대) 
△경북=공학체험부스 운영 및 로봇융합연구원 초청특강(26일, 대구가톨릭대)
△강원=공학체험 프로그램 및 초청특강(23일, 강원대) 
△동남권=자동차 조선해양공학 건축공학 체험부스 운영 및 Lab Tour(25일, 부산대)
 
이혜숙 소장은 “여성도 공학을 재미있게 연구할 수 있고 여성의 능력이 발휘되는 공학 분야도 많다. 이 행사를 통하여 여학생들이 이런 흥미 있는 사실을 인식하고 우수한 공학인재로 성장해 나가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공학에 관심이 있거나 공학에 대해 알고 싶어 하는 중고등학교 여학생은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행사 내용이 궁금하거나 참여를 원한다면 WISET 홈페이지(www.wiset.or.kr)와 전화(02-6411-104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