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정부 교육개혁 과제와 정책방안 대 토론회’ 열려

국회미래정책연구회와 국제미래학회 및 한국교육개발원 공동주관으로 ‘현 정부의 교육개혁 과제와 정책 방안 대토론회’가 8월 23일(수) 오후 3시~6시까지 국회 도서관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전 세계적으로 제4차산업혁명의 거센 파도가 밀려오고 있는 바, 이에 대비하여 미래를 잘 준비하고 대응할 수 있는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의 변화가 필수적인 상황이다. 올바른 방향의 교육개혁에 대한민국의 미래가 달려있는 만큼 현 정부의 교육개혁 과제와 정책 방안이 올바른 방향으로 가도록 진단하고 방안을 제언하는 것이 무엇보다 시급한 시점에 있다. 

이런 상황에서 국회에서 현 정부의 교육개혁 과제와 올바른 정책 방안을 제시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함께 토론하고 협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국회미래정책연구회(대표 정갑윤 국회의원), 국제미래학회 미래정책연구원(안종배 원장), 한국교육개발원(김재춘 원장)이 공동주관하고 교육부,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한국직업능력개발원,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후원하는 ‘현 정부의 교육개혁 과제와 정책 방안 대토론회’가 8월23일(수) 오후 3시~6시까지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정갑윤 국회미래정책연구회 회장, 이남식 국제미래학회 회장, 김재춘 한국교육개발원 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심재철 국회 부의장, 김상곤 교육부 장관, 유성엽 국회 교문위 위원장, 오세정 국회미래일자리연구회 회장의 축사가 이어진다.

주제발표로 이찬승 교육을 바꾸는 사람들 대표의 “4차산업혁명시대 현 정부 교육정책의 기대와 전망”과 안종배 미래정책연구원 원장(한세대 교수)의“4차산업혁명시대 현 정부의 교육개혁 방향과 과제 제언”의 주제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이어 ‘4차산업혁명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현 정부의 교육 개혁 과제와 정책 방향’을 논의하는 대토론회가 이루어진다. 좌장으로는 곽병선 국립인천대 석좌교수(국제미래학회 자문위원), 패널위원으로 진대제 스카이레이크인베스트먼트회장 (전 정통부 장관), 류희찬 한국교원대학교 총장, 유지수 국민대학교 총장,강선보 한국교육학회 회장, 이용순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원장, 한석수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원장, 이화진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원장직무대리, 박영숙 한국교원교육학회 회장(한국교육개발원 본부장), 공기택 수원 동원고 교사가 참석하여 열린 논의를 펼친다.

이날 논의되는 내용은 국회미래정책연구회를 통해 현 정부의 교육개혁 과제와 정책 방안으로 정리되어 청와대와 교육 정책 당국에 제안될 예정이다.

1111

[임정호 기자  art@it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