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차 산업혁명 시대 대한민국 미래교육 보고서’ 출간기념 정책세미나 개최

- 4차 산업 혁명시대 차기정부의 미래 교육 혁신 방안과 정책을 제시하고 논의

‘4차 산업혁명시대, 교육이 바뀌어야 대한민국이 산다’를 주제로 차기정부의 미래교육 정책 세미나가 4월 13일(목) 오후2시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제4차 산업혁명시대 대한민국의 미래는 교육혁신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대한민국의 미래교육 혁신에 대해 55명의 국내 최고 석학들이 지난 1년간에 걸쳐 공동 연구 집필해 출간되는 ‘제4차 산업혁명시대 대한민국 미래교육보고서’를 기념하고, 4차 산업 혁명시대 차기정부의 미래 교육 혁신 방안과 정책을 제시하고 논의하는 ‘대한민국 미래교육 정책 세미나’가 개최된다.

제4차 산업혁명시대 차기정부의 미래교육 혁신 방안과 정책을 제시하고 논의하기 위한 세미나는 국제미래학회 및 국회 미래정책연구회,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주관하고 교육부, 미래창조과학부,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한국교육개발원,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후원한다.

이날 세미나에는 정갑윤 국회미래정책연구회 회장, 이남식 국제미래학회 회장, 한석수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원장의 인사말과 심재철 국회부의장, 유성엽 국회 교문위 위원장,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 안철수 국민의당 전 대표, 정병국 바른정당 전 대표, 이준식 교육부 장관(부총리),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등의 축사가 이어진다.

대한민국 차기정부의 미래교육 혁신 방안과 정책을 제안하고 논의하는 미래교육 정책세미나는 안종배 미래정책연구원 원장(한세대 교수)의 ‘4차산업혁명시대,대한민국 교육패러다임의 대전환' 이라는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김경범 서울대 교수의 ‘대한민국 학교교육제도는 어떻게 바뀌어야 하나’, 이경화 숭실대 교수의 ‘미래교육은 어떤 인재를 양성해야 하나’, 조동성 인천대 총장의 ‘대학은 어떻게 바뀌어야 하나’, 민경찬 연세대 명예교수의 ‘미래교육 정책 거버넌스는 어떻게 바뀌어야 하나’ 등의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이어서 ‘4차산업혁명시대, 차기정부의 교육 혁신 방안과 정책 제언’이라는 주제로 초연결·초지능시대 미래 경쟁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차기정부의 교육혁신 방안과 정책을 제안하는 패널토의가 이루어진다. 좌장은 오세정 국회의원 (국회 미래일자리와 교육포럼 회장)이 맡고 패널위원은 이남식 국제미래학회 화장, 김재춘 한국교육개발원 원장, 이용순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원장, 한석수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원장, 정제영 이화여자대학교 교수가 참석해 열띤 논의를 펼친다. 이후 참석자와의 대화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미래교육 정책세미나에는 사전 등록자에 한해 선착순 무료 참석할 수 있으며 참석자에게는 당일 출간되는 저서‘제4차산업혁명시대 대한민국 미래교육보고서’(출판:광문각)을 증정한다.

사전 등록은 이메일 future@cleancontents.org 또는 사이트 https://goo.gl/0Fj70V, 전화 02-501-7234 로 성명, 소속, 직함, 핸드폰, 이메일과 함께 신청하면 된다.

4s

[임정호 기자  art@itnews.or.kr]

NO COMMENTS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