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MA Korea,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매니지먼트 ‘제 1회 eDM 세미나’ 개최

DAMA(데이터매니지먼트) Korea(www.damakorea.org, 회장 이재관)은 3월 28일 월요일 오후 7시 HJ컨벤션에서 제 1회 eDM 정기 월례 세미나를 개최한다. 

‘제 1회 eDM 세미나’에서는 급변하는 엔터프라이즈 생태계의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보다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한 ‘엔터프라이즈 정보-지식-지혜 기반을 갖추기 위한 데이터 거버넌스’ 주제로 열린다.

DAMA Korea는 엔터프라이즈 생태계의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기업의 변신이 요구되는 상항에서 고객과의 다양한 매체를 통한 의사소통의 새로운 데이터 매니지먼트 활동이 요구되고 있다. 따라서 엔터프라이즈가 다양하고 방대하며 신속한 데이터를 통해 생각하고 미래를 열어가는 방향을 결정하는 기반인 새로운 데이터 거버넌스 프레임워크를 소개한다고 밝혔다. 

dama

DAMA Korea는 DAMA(Data Management Association) International의 Korea Chapter로서, 데이터 및 인포메이션 매니지먼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비즈니스를 성장 발전해 나가려는 엔터프라이즈와 엔터프라이즈에서 일을 하거나 하려는 사람들을 위해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매니지먼트 방법론과 솔루션을 연구, 개발하여 보급하고 있는 글로벌 네트워크 비영리 단체다.

김아란 DAMA Korea 부회장은 “공식 웹 사이트(www.damakorea.org)를 2016년 1월26일에 정식으로 오픈하고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매니지먼트에 대한 지식 전달과 공유 역할자로서의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며,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매니지먼트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DAMA Korea는 제 1회 eDM 정기 월례 세미나를 시작으로 앞으로 매달 eDM 프레임워크의 데이터 거버넌스, 데이터 아키텍처, 데이터 모델링 및 데이터베이스 설계 등 11개의 주제로 정기적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참가 방법 및 문의 사항은 DAMA Korea 웹사이트(www.damakorea.org)와 페이스북 DAMA 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들풀 기자  itnews@it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