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MBC, SBS 공동 다운로드 사이트 ‘conTing’ 오픈

by 김종범 2009-08-18 06:38:19



KBS, MBC, SBS 지상파 3사(이하 방송3사)의 콘텐츠를 한곳에서 내려 받을 수 공동 다운로드 사이트 ‘conTing(www.conting.co.kr)’ 서비스가 15일 오픈했다.

방송 3사의 디지털 콘텐츠 유통사인 KBSi, iMBC, SBSi(이하 방송i3사)는 17일 보도자료를 통해, 15일부터 방송3사의 방송콘텐츠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공동 다운로드 사이트 ‘conTing (www.conting.co.kr)’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패밀리가 떴다(SBS), 무한도전(MBC), 1박2일(KBS) 등 지상파 방송콘텐츠는 물론 방송i3사가 합법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영화콘텐츠와 EBS의 교육 콘텐츠까지 모두 한곳의 사이트(www.conting.co.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또한 ‘conTing’사이트 뿐 아니라 방송3사 사이트 어느 곳으로 접속해도 타사의 방송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예를 들면 예전에는 SBS 프로그램인 ‘스타일’ VOD를 보기 위해서 SBS사이트(www.sbs.co.kr)을 방문해야만 했지만 이제는 SBS사이트뿐 아니라 KBS나 MBC사이트에서도 ‘스타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것이다.

콘텐츠를 즐기다(content exciting), 콘텐츠를 만나다(content meeting), 콘텐츠를 진화시키다(continue TVing)라는 뜻을 지닌 ‘conTing’ 은 이용자의 편의성을 최대한 고려한 방송콘텐츠 공동 다운로드 사이트로, 방송3사가 제공하는 방송프로그램 및 영화 콘텐츠에 대하여 디지털저작권 관리(DRM)이 적용되지 않아 한번의 다운로드로 PC뿐 아니라 PMP등 다양한 휴대용 기기를 통해서도 편리하게 볼 수 있다. 또한, 현재 각 사별 월정액으로 방송3사의 전체 콘텐츠를 60% 할인된 가격으로 모두 이용할 수 있다.

방송i3사 관계자는 “이번 공동 다운로드 사이트 conTing의 오픈으로 방송콘텐츠의 경쟁력 강화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며 높은 기대감을 표현했다. 또한, 최근 급증하는 웹하드나 P2P등을 통한 지상파 방송 불법 다운로드를 줄이며 이용자에게 합법적인 다운로드의 대안을 제시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 예상된다.

한편, 이번 conTing 오픈을 기념하여 방송3사별 conTing 사이트에서는 ‘콘팅 2일 체험하기’ 이벤트와 ‘콘팅 소문내고, 넷북 받자’ 이벤트를 실시하고 넷북, MP3, USB메모리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자세한 사항은 이벤트페이지(http://conting.sbs.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EY MESSAGE

미드저니 훈련에 아티스트 1만6천명 리스트 존재

이미지 생성 AI 미드저니(Midjourney)의 학습에 사용된 것으로 추정되는..

AI가 10초 음성으로 당뇨병 진단…”정확도 86% 이상”

스마트폰에 녹음된 10초 정도의 목소리만으로 제2형 당뇨병 여부를..

“코로나 후유증 세로토닌 고갈과 관련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후유증 '롱 코로나'(Long COVID)가 세로토닌..

소행성 ‘베누’에 생명체 위한 물·탄소 존재

미국 항공우주국(NASA) 탐사선이 회수한 소행성 ‘베누(Bennu)’ 샘플에서 생명체에..

“집 없으면 흡연, 비만보다 빨리 늙는다”

임대주택 거주자가 자가 소유자보다 생물학적 노화가 더 빠르다는..